며칠 전에 기아 스포티지 디자인과 오너평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드라이빙 기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과 오너평가에 관한 정보는 글 가장 아래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아 스포티지 견적보기
기아 스포티지 최적의 드라이빙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에코, 스포츠, 스마트 주행모드가 제공되며 나머지 차량에는 노말 모드가 추가됩니다.
터레인모드
오토, 스노우, 머드, 샌드 모드 4가지가 있습니다. 눈길이나 비포장도로, 모래길 등에서도 힘을 낼 수 있도록 구동력과 제동, 엔진 토크 등을 통합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오토 모드를 선택하게 되면 주행 노면에 맞추어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온로드의 경우에는 가장 최근에 선택한 주행모드로 설정됩니다.
전방 충돌장치 보조
차량이나 보행자, 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항차 등과 충돌을 방지하기 위하여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만약 주행 중에 전방 자전거 탐승자 또는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다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차로 이탈방지 보조
일정한 속도 이상 주행 중에 방향지시 등 스위치 조작 없이 차로를 이탈할 경우에는 경고를 해줍니다. 또, 자동으로 조향을 보조하여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속도 제한을 보조해주는 기능입니다. 전방에 카메라가 있거나 내비게이션의 제한 속도를 초과하여 주행하면 경고를 해줍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차량 외부에서 차량을 전진하거나 후진하는 것을 제어합니다. 또 원격으로 주차하거나 출하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차량 주변 약 4m 이내에 위치해야만 작동한다는 것은 참고해주세요. 1회당 최대 7m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할 때 후방에 보행자 또는 물체가 있다면 감지하여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계속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 가능합니다.
후측방 모니터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하면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서 보여줍니다.
E - ride
과속 방지턱과 같은 둔턱을 통과할 때는 차량의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관성력이 생기게끔 전기 모터를 제어하여 쏠림을 완화하여 안정감을 더해줍니다. 차속 20~75km/h의 직진 주행 시 작동이 가능하지만 급가속하거나 제동걸 때 등 몇 가지 조건에서는 작동되지 않습니다.
E-handling
선회 시 전기모터가 적절하게 제동 및 구동 토크를 발생시켜 선회 안정성과 조향 응답성을 높입니다.